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0대 뿐만아니라 50대 이상,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도 4차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했지만, 앞으로 18세이상 모든 성인으로 대상이 확대 됐습니다.

 

잠잠하던 확진자 증가세가 재유행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오늘부터는 만18세 이상 성인 등을 대상으로 4차 예방접종 (개량백신,변이백신)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코로나 재유행이 예상되고 있어  재유행전에 백신을 맞아야한 다는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예약하기

 

 

근처 가까운 동네병원에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누리집에서 예약하는 방법으로 잔여 백신 을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을 통해서 당일예약해서 당일접종도 가능합니다.

 

백신은 화이자·모더나 등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사용이 권고되나, 본인이 원하지 않을 경우 노바백스 백신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동절기 코로나 2가백신(BA5) 접종 - 백신의 종류는?

 

화이자, 모더나 등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을 꺼리는 경우 노바백스나 스카이코비원 등 유전자 재조합 백신으로도 추가접종을 할 수 있다.

 

화이자 BA.5 기반 백신은 접종할 수 있는 시기가 가장 늦지만 현재 유행하는 BA.5 변이에 더 특화됐기 때문에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에서도 BA.4·BA.5 기반 백신만 접종하고 BA.1 기반 백신은 접종하지 않는 상황이다.

 

 

 

 

백신 접종 예약하기

 

 

 

 

 

유럽중심으로 코로나 3배 확산, 4차 백신 접종 관심 높아져

 

최근 코로나19 유행이 정체기를 넘어 확대되는 모습을 보이며 7차 유행이 예상보다 빠르게 찾아오고 있는 상황에서 2가백신의 감염예방효과를 활용해 유행을 최대한 억제하고, 유행통제를 통한 중증·사망을 막기 위해서다.

 

코로나19 유행이 유럽을 중심으로 증가세로 돌아선 가운데 국내에서도 4만명에 육박하는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 서울 서초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일주일 평균 전 세계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는 지난 6 9일 기준 48 9100명에서 한달 만인 7 9 88 4800명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같은 증가세는 유럽이 주도했다. 같은 기간 일주일 평균 EU국가의 일일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3 3000명에서 1달 뒤 40 5200명으로 무려 3배나 뛰었다.

 

확진자가 두드러지게 늘어난 곳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이다 이는 기존 백신이 형성한 면역력을 회피하고 전파력까지 강한 BA.5 등 오미크론 하위 변이의 확산과 유럽·미국의 휴가철 본격화, 각국의 방역 규제 해제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린 영향이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코로나 유행은 완전 종식되기보다는 소규모로 반복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백신 접종 예약

 

 

 

 

동절기 추가접종 사전예약 시작, 만18세 부터 접종대상 확대

 

정부가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정부는 기존 백신을 활용한 3·4차 접종보다 오미크론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mRNA(메신저 리보핵산) 2가 백신 접종을 권장했다.

 

28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지난 27일 화이자와 모더나 등 모든 종류의 백신에 대한 동절기 추가접종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접종 일정은 백신마다 다르다. 모더나의 BA.1 대응용 2가 백신은 27일부터 사전예약과 당일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대한 접종도 다음달부터 시작한다.

 

화이자의 개량백신 2종도 이날부터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다만 BA.1 대응용 백신은 예약접종과 당일접종을 오는 117일부터, BA.4·5 백신은 같은달 14일부터 시작한다. 노바백스와 스카이코비원은 이날부터 사전예약과 당일접종이 가능하고 오는 117일부터 예약접종을 시작한다.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대상조회 및 예약하시려면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방법은?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 본인인증 - 접종날짜와 장소 선택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대상은?

27일부터 1859세 연령층도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개량백신(2가 백신) 접종을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코로나19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이날부터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대상을 기존의 건강취약계층(60세 이상·면역저하자·감염취약시설 입소·종사자)에서 18세 이상 모든 성인 기초접종(1·2) 이상 완료자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미확진자는 3차 접종 후 120일이 경과한 이후부터 받을 수 있으며, 출국이나 입원, 치료 등의 사정이 있는 경우 90일이 지난 뒤에도 맞을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특성상 젊은층에 대한 위험률은 떨어지지만,고령층은 여전히 위험성이 높고, 3차 접종의 효력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도 여전히 사망자가 발생하는 만큼, 취약한 연령대인 50대부터 코로나 4차접종 예약이 가능하도록 확대했지만 이제부터는 18세이상 모든 성인이 대상입니다.

 

 

 

 

코로나 4차 백신 접종의 감염예방효과는?

세계 최초로 4차 접종을 실시한 이스라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감염예방효과는 8주 후 소실되고, 중증예방효과는 6주까지 확인됐다.

 

4차 백신 접종의 감염 예방 효과는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지난 2 16~4 30 4차 접종을 한 면역저하자와 요양병원·요양원 구성원과 3차까지만 맞은 그룹을 비교한 결과 4차 접종군의 추가적인 감염 예방효과는 20.3%였다. 또 다른 분석에서 3차 접종군이 2차 접종군 대비 64~81%의 추가적인 감염 예방효과를 보인 것과 비교하면 3분의 1 수준이다.

 

하지만 4차 접종군의 중증화 예방 효과는 3차 접종 대비 50.6%, 사망 예방 효과는 53.3%로 중증화·사망 위험을 낮추는 효과는 높다.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잔여백신 접종 예약 질문답변

 

Q.해외에서는 어떤 사람들까지 4차 접종을 진행하고 있나.

A.미국은 5월부터 50세 이상 성인과 면역저하자에게 4차 접종을 하고 있다. 동절기에 접어든 호주는 7 8일부터 50세 이상 성인에게 권하고 30대 이상에게도 허용하고 있다. 이스라엘·일본·프랑스는 60세 이상, 독일은 70세 이상에게 진행하고 있다. 영국, 독일 등은 50세 이상 4차 접종을 계획하고 있다.

 

Q.오미크론 변이에 맞춰 개발 중인 개량 백신을 기다리는 게 낫지 않나.

A.글로벌 제약사들이 개발 중인 개량 백신의 효과나 국내 허가, 도입 일정이 아직 불확실하다. 당국은 재유행에 대비해 중증화·사망을 예방하려면 효과가 확인된 기존 백신을 빨리 접종하는 게 낫다고 판단하고 있다.

 

Q. 언제부터 맞을 수 있나?

A.접종간격은 3차접종 후 최소 4개월(120) 경과 시점부터 접종할 수 있으나, 개인 사유(국외출국, 입원·치료 등)가 있을 경우 3차접종 완료 3개월(90) 이후부터 당일접종으로 접종 가능하다.